여성과 가족이 행복할 때 행복한 세상이 실현됩니다.

제목 성폭력 상담사례
등록자 여성가족과 등록일 2016/08/19
첨부
출처 : 여성긴급전화 1366

성폭력 상담사례

내담자 정보
성별 : 여  / 나이 10대

안녕하세요. 여긴 oo 고등학교 입니다.

저는 상담교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 피해 학생을 도와줄 방법이 없어서 전화를 했어요.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아버지의 성적 학대를 받은 것 같고 지금도 성추행이 있는 것으로 보여요.

옷을 다 벗긴 상태에서 때리거나 성적인 모욕과 언어폭력을 한다고 해요. 위기학생으로 개입을 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는데 형제에게도 엄청난 폭력을 당하고 있고, 온몸에 멍이 있는것도 보았어요.

심리검사결과 응급으로 입원을 해야 할 만큼 위급한 상황이지만 학생은 아버지를 경찰에 고소하면 가족이 해체될까 두려워하고 있어요.

학생이 원하는 것은 본인만 가족과 분리가 되어서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라고 하네요. 다른기관에 문의를 해봤는데 학생에게 서비스를 하려면 2주 정도가 소요되어야 하고 신고와 부모동의를 받는 등의 절차가 복잡하더라고요.

학생은 학교에 나오는것이 유일한 피난처인데 다음주가 방학이라 방학전에 학생이 지원받을 곳이 필요해요.



*지원내용

►아버지의 신체적.성적 학대 및 형제의 폭력으로 극도의 심리적 위기 상태를 가지고 있는 피해학생의 안전 및 분리를 위한 지원을 함.

►장기적으로 심리적 안정과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성폭력상담소로 상담을 연계함

►가족으로부터 안전하게 분리 될 수 있도록 성폭력피해자 보호시설로 연계함

►학생은 장기 쉼터에 입소하여 가족과 분리 및 상담 치료가 이루어졌으며, 피해학생은 안전을 되찾고 있는 중이라고 함.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 031-481-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