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가족이 행복할 때 행복한 세상이 실현됩니다.

제목 가정폭력 상담 사례
등록자 여성가족과 등록일 2016/06/07
첨부

출처 :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폭력 상담 사례 

피해자 정보  
성별 : 여 / 나이 50대
 
작년에 남편에게 길에서 폭행을 당했어요. 지나가던 사람이 경찰에 신고 했는데 저는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했거든요. 그런데도 경찰 직권으로 남편이 처벌받게 되었어요. 남편이 당당하게 검사에게 우리가 서로 잘 지내겠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검사가 혼인신고를 하면 믿어주겠다고 했대요. 그래서 서둘러 혼인신고를 했어요.

저는 잘 살아볼 생각으로 정신과 상담을 받았는데 주치의가 남편은 충동조절 장애와 정신지체가 있어 3세 수준이라고 하더라고요. 계속해서 상담을 받으면서 잘 살아보려고 노력했는데도 그 버릇이 고쳐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협의이혼 접수를 했고 지금은 숙려기간 중이예요. 이혼 접수하고 남편몰래 혼자 이사를 했지만 경제적으로 너무 어려워서 할 수  없이 남편에게 연락했는데 집을 알려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알려주었더니 곧바로 찾아와 창문을 뜯고 강제로 들어왔어요. 무서워서 경찰에 신고했더니 남편이 연행되었어요. 남편이 보호처분이 끝난지 얼마 안되었는데 오늘 신고한것때문에 또 처벌을 받을까봐 걱정이예요. 구속되면 나중에 나와서 저를 죽인다고 하는데 진짜 저를 죽일사람이에요.

친정어머니가 암투병중인데 저 때문에 병세가 악화되어서 더이상 도움을 청할수도 없어요. 남편을 경찰에 신고한게 잘한 행동인지 모르겠어요. 남편이 내 주민번호도 알고 있는데 이혼한 이후에도 찾아낼 것같아요. 이혼때문에 며칠 뒤에 법원에 가야하는데 무서워서 못 가겠어요.

그 사람 감옥가면 이혼도 못할텐데 정말 내가 잘한 걸까요?

* 지원내용

►지역센터에서 피해자의 주거지 인근으로 찾아가 현장상담 실시함

►긴급피난처 및 보호시설에 대해 안내함

►가정폭력은 재판상 이혼사유에 해당되고 수감중에도 진행가능함을 안내함

►가정보호사건처리과정, 처벌내용, 긴급임시조치, 임시조치 등을 안내함

►가정폭력 피해 증거를 첨부하여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열람제한 신청할수 있음을 안내함

►가정폭력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여 법원에 직접 접근금지가처분 신청할수 있음을 안내함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 031-481-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