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제5회 상록수문화제' 개최
주관부서 문화예술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9/14
첨부  안산시, ‘제5회 상록수문화제’개최.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안산시
, ‘5회 상록수문화제개최

- 2017, 여기는 샘골마을, 역사 현장을 함께 지켜온 마을공동체와의 축제-

 

 

안산시는 오는 916일에 최용신기념관(관장 제종길 안산시장)과 상록수 공원, 본오3동 샘골로 일대에서 '5회 상록수문화제'를 개최한다.

 

상록수문화제는 1930년대 최용신 선생이 샘골마을 사람들과 함께하던 추석놀이에서 시작됐다. 우리의 전통축제처럼 지역민에 의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졌고, 해마다 새로운 가치를 지니고 지속되는 특별한 마을잔치가 됐다.

 

올해 상록수문화제는 최용신기념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농촌계몽운동가인 최용신 선생이 활동하던 역사현장을 배경으로 개최된다.

 

916일 하루 동안 이어지는 특별한 잔치는 거리퍼레이드를 중심으로 공연, 전시, 체험, 놀이 프로그램으로 전에 없이 풍성해졌다.

 

일상공간에서 놀이공간으로 바뀐 차 없는 거리에는 샘골마을 놀이터샘골마을 공연장이 차려진다. 샘골마을 놀이터에는 협동작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주민의 건축과 캔버스로 변한 차도 위를 누비며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마당캔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축제의 중심축인 샘골로에서 진행되는 안산시 박물관미술관 체험박람회는 안산의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공사립 박물관미술관에서 진행중인 체험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장소마다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참여로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다.

 

오후 7시 메인 무대에서 진행될 기념음악회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스닉 퓨전밴드 두번째달이 초대되어 깊어가는 가을의 온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최용신기념관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뮤지컬 <로브레타>를 통해 최용신 선생님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다. 음악회의 처음과 마지막은 예술마당 살판이 장식한다.

 

1930년대 최용신 선생이 샘골마을 사람들과 어우러지며 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배려로 따뜻한 마을과 나라를 만들어 나간 것처럼 2017 상록수문화제의 추억은 안산시민의 일상에 큰 힘이 될 것이다.

 

5회 상록수문화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 최용신기념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최용신기념관(481-3040),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481-5506)로 연락하면 된다.

 

 

 

안산시 복지문화국 문화예술과(김규원)

Tel : 031-481-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대부포도축제 '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다음글 '생태관광국제회의' 참가자들, 국내 대표 관광지 '탐방'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