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사업 추진
주관부서 하수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9/14
첨부  145 안산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사업 추진.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안산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사업 추진

- K-water 대기개선 로드맵 사업비 90억원 투입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안산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악취개선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환경기초시설인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악취 제로화를 위해 악취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개선계획은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물질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하수처리 공정중 악취배출량이 많은 대상시설물을 선정해 9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18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안산시는 안산스마트허브(구 반월공단)가 소재한 도시로서 하수처리장에 생활하수뿐만 아니라 공장폐수가 유입되어 타 하수처리장에 비해 악취 오염도가 높아 하수처리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안산시는 하수처리장 악취개선을 위해 자체예산 40억원을 투입하여 악취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약을 통해 대기개선대책 로드맵 자금 9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악취개선사업은 주 악취발생원인 하수1처리장의 유입부 악취개선과 1차침전지 탈취기 개선공사, 하수처리에서 발생하는 찌꺼기를 탈수하는 탈수기동 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악취개선 사업과 시설개량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악취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하수처리장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지역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권순관)

Tel : 031-481-2585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2017 안산시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 개최
다음글 한국자유총연맹안산시지회 회장.청년회장 이.취임식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