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 입학식 성료... 지역상권 활성화 순풍
주관부서 지역경제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6/19
첨부  183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 입학식 성료… 지역상권 활성화 순풍.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 입학식 성료… 지역상권 활성화 순풍
- 일동상점가, 한대앞역구역 상인 105명, 전문경영인으로 거듭난다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6일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안산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상권활성화를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이번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은 안산시 소상공인들에게 사업운영에 필요한 기본교육 및 분야별 심화교육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대처 능력을 길러 강소 소상공인으로 육성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입학식은 상인대학 운영 대상지로 선정된 일동상점가와 한대앞역구역 상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안산시장이 명예학장으로 위촉돼 교육 참여자의 사기진작에 힘을 실었다.
 

 ‘제3기 안산시 상인대학’은 총 105명의 상인이 참여하며, 교육생들은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주2회에 걸쳐 총 40시간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상인조직 활성화, ▲고객관리, ▲점포디자인, ▲상품개발 및 관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국내 선진 상점가를 직접 찾아가 벤치마킹하고 노하우를 배우는 등 탐방 프로그램도 병행해 진행된다.  

  
 안산시는 교육 수료 후 상인대학 참여점포를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통한 점포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며, 지난해 1~2기 상인대학을 수료한 4개 상권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평균매출액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상점가 등록을 통해 국비 약 1억원을 확보하는 등 지역상권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상인분들의 역량과 조직력이 강화되고, 참여하신 상인분들 모두가 상인이 주도하는 상권활성화의 주역으로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인대학 입학식 및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지역경제과(☎481-2829)로 문의하면 된다.


 

■ 안산시 기획경제국 지역경제과 (박상두)
      Tel     : 031-481-2829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선부2동 1사 1경로당 협약식 개최
다음글 안산시 2017 상반기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