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 사업 최종 선정
주관부서 녹색에너지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5/19
첨부  171 안산시,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최종 선정.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안산시,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 사업 최종 선정
- 에코센터 조성 등 에너지 시책 사업 도비 3억1천만원 확보 -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2017년 지역사회 공헌형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선정돼 도비 3억1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안산시는「원전1기 줄이기 에코센터 조성사업」과「시민햇빛발전소 설치 및 신재생에너지 교육·홍보 사업」2개 사업이 선정됐다.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2015년 「경기도 에너지 비전 2030」 선포 이후 시·군 및 민간투자자에게 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민간자본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해에 처음 도입된 공모사업이다.
 

 올해는 에너지분야 생산에 따른 지역사회 공헌도를 중점 심사하여 경기도 전체 12개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된 「원전1기 줄이기 에코센터 조성사업」은 안산에 건립되는 경기도 최초 에너지 절약기술(Passive)을 활용한 제로에너지 홍보·교육·체험관으로 방문하는 시민이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안산 특화형 건물로 신축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햇빛발전소」는 안산시 공공시설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시민 출자형 태양광 발전소’ 를 설치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 참여형 에너지 생산 및 홍보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산시는 지난해에도 공동주택 옥상 태양광설치 및 지하주차장 LED 등기구 교체, 기업체 유도전동기 전력 최적 제어장치설치 및 EMS 구축, 시민햇빛발전소 설치 등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에너지 분야 도비 지원과 민간투자 유도로 시민과 에너지 단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로 에너지 분야 도비 확보 및 민간투자를 유도하고 ‘안산 에너지 비전 2030’ 실현을 위한 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안산시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및 에너지 관련 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안산 에너지 비전 2030」 선포이후 다양한 에너지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안산시는 이번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과 함께 다양한 에너지분야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국·도비 확보를 통한 「에너지 자립도시」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원전1기 줄이기」를 야심차게 실행해 나갈 방침이다.

 

 ■ 안산시 환경에너지교통국 녹색에너지과 (정상희)
    Tel  : 031-481-2927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동 정
다음글 안산시, MICE시설 도입 타당성 조사 용역 자문회의 개최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